Dart 문법 중, instance와 extends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봅니다.
Instance (인스턴스)
클래스(빵틀) → 생성자 호출(빵을 만들기) → 인스턴스(빵)
빵 틀에서 빵을 찍어내 듯,
생성자 함수를 호출하여 클래스에서 정의해 둔 속성과 메소드를 가진 데이터 객체를 만들 수 있는데,
이를 인스턴스(Instance)라고 부른다.
void main() {
Bread bread = Bread(); // Bread 생성자를 호출하여 인스턴스를 반환
print(bread); // Instance of 'Bread'
}
class Bread {
// 생성자
Bread();
}
Extends (상속)
extends <클래스> 는 해당 클래스가 가진 변수와 함수를 물려받아 그대로 쓸 수 있다
10번째 라인과 같이 입력하면 클래스 TousLesJours의 변수와 함수를 클래스 Bread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. 즉, 클래스 Bread가 클래스 TousLesJours의 기능을 물려받았다고 하여 상속(extends) 받았다고 표현하며, 변수와 함수를 물려 받은 Bread 는 자식(child), 기능을 물려준 TousLesJours를 부모(super)라고 부르기도 한다.
15번째 라인도 마찬가지로 Class Cookie는 Class TousLesJours의 기능을 물려받으며 상속(extend)받았다고 표현한다. 쿠키는 child, TousLesJours 는 super가 된다.
※ Constructor(생성자) / Properties(속성) / Methods(메소드)
'Flutter 앱 개발자 프로젝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Flutter] function & class (0) | 2024.03.23 |
---|---|
[Flutter] Widget, Android Material, iOS Cupertino (0) | 2024.03.16 |
[Flutter] About Flutter (0) | 2024.03.0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