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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OS 앱 개발자 프로젝트/iOS 입문

[iOS] UIKit - UIViewController, UIView, AutoLayout

2024년 3월 18일 월요일

 

기본적인 큰 줄기 개념 위주로 훓어보고, 디테일하게 다시 파고들 예정.

실제로 부딪혀 보는 경험이 중요할 것 같다.


 

📌  UlKit = User Interface Kit

    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관리하고 이벤트 처리가 주목적인 프레임 워크(framework)

   = Object Library가 모인 뼈대(frame) 

 

 

📌 UIView

     화면을 구성하는 요소의 기본 클래스. 여러 UI 컴포넌트들을 보여준다.

     여기서 '요소'란 Label이나 Button과 같은 Components, 하위 클래스

 

 

📌 UIViewController 

     앱의 근간으로, 전체적인 인터페이스의 레이아웃을 관리하며 다른 뷰 컨트롤러와 앱을 구성한다.

 

 

📌  AutoLayout 

     제약 조건(Constraints)을 이용해서 뷰의 위치를 지정하며 다양한 해상도에서 동일한 화면을 보여주기 위한 개념

     디바이스 별 요소들의 위치, 크기를 설정에 한계가 존재하고,

     사용자 액션에 따라 Dynamic하게 변경되는 요소들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하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