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iOS 앱 개발자 프로젝트/개인 프로젝트

[iOS] 메모 앱 만들기 Day-5

Day-4 까지 흐린 눈을 하고 있었던.. main storyboard의 경고 메시지를 처리해 봅니다. 

빌드에는 큰 문제가 없었기에 런타임이 좀 걸려도 본체만체 했었는데.. 

 

▽ 본체만체의 경고 두 개 (on the main.storyboard)


 

 

📌 첫 번째 경고 

Fram for "____ " will be different at run time.

 

위와 같은 경고 메시지가 뜨면,

경고가 뜬 "____" 를 선택하고 (나의 경우는 Table View) 

[Command] + [Option] + [=] 세 개 버튼을 함께 누르면.. 정렬이 맞춰지며 경고가 사라진다.. 약간 허무.

 

 

📌 두 번째 경고 

Plain Style unsupported in a Navigation Item.

 

위와 같은 경고 메시지가 뜨면,

경고가 뜬 버튼을 지정하고 (나의 경우는 Add 버튼인 Bar Button Item 이었다.) 

ViewController > Bar Button Item > Style 이 Plain으로 되어있는 것을 Bordered로 수정하니

경고가 바로 사라졌다.

(애당초 drag and drop으로 버튼을 추가하면 default 값이 Plain인 것 같은데 Bodered로 수정해줘야 하는 것 같다. 내가 auto layout을 안잡았던가..?)